-
여름철에는 반팔을 입고 다니기 때문에 아무리 썬크림을 진하게 발라도 땀에 씻겨나가기 때문에 뜨거운 햇살에 피부가 쉽게 상하기 마련입니다.
또한 미세먼지, 습도 등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하고 자극받기 쉬운데요. 이런 피부 문제를 해결하고 진정시키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겠지만 피부에 제철과일을 과일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바나나, 복숭아, 수박, 포도, 오디 등 여름철에 구할 수 있는 과일들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항산화 작용을 해준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과일들의 피부에 좋은 효능과 섭취 방법을 알아봅니다.
1. 해독과 미용효과 뛰어난 바나나
맛도 좋고 소화도 잘 되는 바나나는 그 성질이 크게 냉하고 맛은 달며 독성이 없는 과일입니다.
주요 작용은 열을 내리고 대장을 윤택하게 하며 해독과 미용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를 부드럽고 윤택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발이 잘 자라게 하고 검어지게 하기도 하지요.
바나나 활용법
바나나가 익으면 날것을 먹거나 익혀서 먹어도 됩니다. 특히 과육을 피부에 문지르면 피부를 매끈하고 부드럽게 하며 윤기가 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빨간 볼처럼 예쁜과일 복숭아
복숭아는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는 미용 과일입니다.
꽃은 물론이거니와 열매, 씨앗 등 모두 훌륭한 미용재료로 쓰이기 때문이죠.
복숭아의 성질은 덥고 맛은 달면서 시큼합니다. 주요 작용은 진액을 생성하고 대장을 윤택하게 합니다. 또 혈액순환 촉진과 음식의 적체를 해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얼굴색을 곱게 하기도 합니다.
복숭아 활용법
싱싱한 복숭아의 과육을 피부에 10분간 문지른 뒤 물로 씻어내고 크림을 바르면 거칠어진 피부나 허물 벗겨진 피부를 치료하여 피부를 부드럽고 곱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3. 송이송이 영양 가득 포도
자연이 내린 최고의 과일로 알려진 포도는 그 성질이 평하고 맛은 달며 시큼하죠.
포도의 주요 작용은 기혈을 돕고 근육과 뼈를 튼튼히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소변을 원활히 보게 하는 효과도 있죠.
따라서 포도를 자주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고 허기를 이길 수가 있으며 피부를 윤택하게 할 수 있습니다.
4. 신장병에 좋고 부종 개선하는 수박
수박은 몸 속에 남아도는 염분을 배설시킬 수가 있어 신장병이나 부종, 각기병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과일입니다. 이와 동시에 알코올을 분해하는 작용도 있어 음주 과다 또는 숙취가 있을 때 즙을 만들어 마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5. 젊음의 묘약 오디
예로부터 젊음의 묘약으로 알려진 오디는 냉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그 맛은 매우 답니다.
오디의 주요 작용은 간장과 신장을 보호하고 돕습니다. 또 피를 보충해주고 정신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눈을 밝게 하며 갈증을 멎게 하기도 합니다. 특히 몸의 수분대사를 도와 부종을 해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오디늘 자주 챙겨 먹으면 기혈을 소통하고 피부를 윤택하게 합니다. 늘 젊음을 유지하게 해주는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름철 피부에 좋은 과일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과일들은 피부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다른 건강 효능도 있습니다.
바나나는 심장 건강과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복숭아는 혈액 순환과 면역력을 강화해줍니다.
수박은 체온 조절과 신장 기능에 도움을 주고 포도는 뇌 건강과 눈 건강에 좋습니다. 오디는 관절염과 알레르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이 과일들을 적절하게 섭취하면 여름철 피부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여름철 피부에 좋은 과일들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일상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유플러스 인터넷 속도 저하 해결하기(온 집안에서 500메가 사용하기) (0) 2023.06.11 신세계 상품권 스마트폰으로 현금 전환하는 방법(with. 쓱페이) (0) 2023.06.10 아시아나 소멸예정 마일리지 똑똑하게 사용하는 방법(이마트, 기프티콘, CGV, 에버랜드) (0) 2023.06.08 2023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2분기, 만 24세 경기도 청년이라면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0) 2023.06.07 구내염과 수족구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증상 및 예방법 총정리) (0) 2023.06.02